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CNCAND 발송준비 의미/배송기간 A to Z

CNCAND 발송준비

 

 

국내 택배 배송의 경우 경로 추적 시 현재 위치를 지역명 및 지점으로 표기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해외 배송의 경우도 현재 위치를 국제우편 처리센터 코드를 사용해 표기합니다.

 

 

CNCAND는 국제우편 처리센터 코드로, 'CN'으로 시작하는 코드는 중국 지역을 뜻하며, 일본(JAPAN)은 'JP', 미국(UNITED STATES)은 'US', 캐나다(CANADA)는 'CA', 홍콩(HONG KONG)은 'HK'를 국가코드로 사용합니다.

 

 

CNCAND 발송준비 의미/배송 기간

 

중국에서 출고 되거나 경유하는 택배 물품은 현재 위치가 'CNCAND'로 표기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CNCAND'는 중국 광저우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EMS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북경(베이징) EMS 배송코드는 'CNBJSD'이며, 청도(칭다오) EMS는 'CNTAOD', 천진(톈진) EMS는 'CNTSND'를 배송코드로 사용합니다.

 

 

'CNCAND 발송준비'는 EMS 발송교환국 도착 이전 단계를 말하는 것으로, 판매자가 물건을 접수하고 배송사에서 발송교환국으로 발송을 준비하고 있음을 의미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이미 발송이 되어 배송 중일 수도 있습니다.

 

 

EMS를 통해 배송되는 택배는 한국 우체국과 마찬가지로 다른 나라에서도 대부분 국영 우체국이 처리하기 때문에 국가별 운영정책 등에 따라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송 조회 시 'CNCAND 발송준비'로 확인된 경우, 빠르면 국내에 1주일 내 도착해 수취인이 일주일 전후로 택배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사례별로(case by case) 처리가 늦어지거나 배송이 원활히 되지 않을 경우 평균 2주 내외의 기간이 소요되며, 15일 이상, 심지어는 한 달 이상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연중 할인이 가장 많은 시기인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 검은 금요일)라 불리는 광군절(光棍節)을 전후한 시기에는 택배 배송 지연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black'이라는 표현은 이날이 연중 처음으로 흑자를 기록하는 날이라는 데에서 유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