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젠리 수면모드 설정/해제 [젠리 수면모드 활성화 기준]

젠리 수면모드

 

 

젠리 수면모드란? 젠리를 사용하는 이용자가 수면 또는 휴식 시간 중 친구로부터 간섭을 받지 않도록 아이콘 표시를 통해 친구에게 내 상태(수면/휴식 중)를 알려 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친구는 수면 정보 표시줄을 클릭해 내 수면 또는 휴식이 끝났을 때 알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알림은 1회만 제공되며, 잠에서 깨거나 휴식을 끝날 때마다 알림을 받지는 않습니다.

 

 

젠리 수면모드 Q&A

 

▶ 젠리 수면모드는 언제 활성화되는지 알고 싶어요!!

 

젠리 앱을 사용하는 이용자는 사용자의 이름 및 전화번호 등의 등록정보 및 지원 통신, 위치 등의 데이터를 젠리 측에 제공하며, 젠리 앱은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통계 분석 등을 통해 사용자의 활동을 예측하게 됩니다.

 

 

젠리 수면모드는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사용자의 활동을 예측해 자동 반영되는 기능입니다. 수면모드라고 해서 잠을 잘 때만 활성화되는 것은 아니며,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거나 움직임이 없을 때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젠리 수면모드 해제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수면모드는 사용자의 위치를 감지할 수 있는 GPS 및 휴대폰 내장 센서 등을 통한 움직임 감지를 통해 자동 활성화되며, 반대로 현재 있는 위치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하거나 휴대폰을 조작하면 기능이 해제됩니다.

 

 

젠리 수면모드를 활성화 및 비활성화를 통해 내 현재 상태를 친구에게 알리고 싶지 않다면, 젠리모드를 안개모드나 얼음모드 등 유령모드로 설정하면 됩니다.

 

 

젠리는 투명모드, 안개모드, 얼음모드 등 크게 세 가지 모드를 제공합니다. 안개모드는 대략적인 범위의 위치 정보를 친구에게 임의로 제공하며(현재 위치에서 10m~1.2km 내), 얼음모드는 모드 설정 전 마지막 위치 정보만을 제공합니다.

 

 

얼음모드는 위치 정보를 가장 보수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으로, 친구에게 알림이 가지 않을 뿐만 아니라 모드 변경 여부도 알 수 없습니다. 반면, 안개모드는 알림은 제공하지 않지만 파란 안개 아이콘을 통해 친구가 모드 변경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내 위치정보는 친구로 추가하거나 친구 수락을 하기 전에는 다른 이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오직 젠리 친구에게만 내 위치 정보가 제공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