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인실좋 뜻/의미[신조어 뜻 풀이편]

인실좋 뜻/의미

 

 

'인실좋'의 원형은 '인실조+ㅈ'의 형태로, 사용하는 대상과 상황에 따라 좋은 의미의 충고로 받아 들일 수도 있지만, 때로는 상대의 기분을 상하게 할 수 있어 사용 시 주의를 요하는 신조어 입니다.

 

 

좋은 뜻과 의미를 가지고 상대방에게 건네는 충고라도 받아 들이는 이가 기분이 상하거나 받아 들일 마음이 없다면 조언은 충고가 아니고 잔소리일 뿐이며, 하지 않는 것보다 못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신조어 의미/뜻풀이

 

인실좋(혹은 인실조+ㅈ)

 

'인실좋'은 '인생은 실전이야, 조+ㅈ만아'의 줄임말로, 원형은 '인실조+ㅈ'의 형태지만 단어 '조+ㅈ'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제한되는 경우가 많아 발음이 유사한 '인실좋'의 형태로 많이 사용됩니다.

 


 

'인실좋'은 여러 경우에 사용이 가능하지만, 원래는 인터넷에 부적절한 표현으로 고소 혹인 신고를 당한 이에게 조롱 또는 비아냥 거리는 표현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가장 유력합니다.

 

 

큐코노미

 

큐코노미(Qconomy)란 격리를 뜻하는 영단어인 'Quarantine'의 앞글자 Q에 'Economy(이코노미, 경제)'를 합성한 신조어 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코로나19에 따른 격리 및 봉쇄 조치 후 변화된 경제상을 뜻하는 용어인 '큐코노미'는 온라인 쇼핑이 급증하고 원격교육 및 재택근무 확산, 화상면접을 통한 기업의 신규 채용 등 언택트(비대면) 문화를 대표하는 신조어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웨비나(Webinar)

 

'웨비나'는 '웹'과 '세미나'의 합성어로, 화상회의 및 화상토의 등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온라인을 통한 적극적인 비대면 소통이 중요해지면서, 생겨난 신조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웨비나'는 소규모 부서나 팀 회의뿐 아니라 각국 정상회담, 국제기구 회의 등 다양한 형태의 화상 회의 및 토의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밀키트(Meal-Kit)

 

밀 키트는 Meal(식사)과 Kit(세트)의 합성어로, 식사 키트라는 의미입니다. 손질이 끝난 식재료를 포장해 놓은 형태의 가정간편식을 뜻합니다.

 

쿠킹박스, 레시피 박스라고도 불리우며, 최근에는 유명 쉐프들의 레시피로 제공되는 밀키드(Meal-Kit)도 출시되며 인기가 높습니다.

 

 

댓글